안녕하십니까? (사)ICT플랫폼학회 회원 여러분.
신임 학회장 구본근입니다.
먼저,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평온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의 기업 회원, 교수 회원, 학생 회원들께서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정보통신 관련 학문 분야에 다양한 설립 목적을 가진 많은 학회가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대학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연구 결과를 공유함과 동시에 대학과 기업이 연구 결과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직접적인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일 년에 두 차례 개회하는 학술대회를 통해 정보통신 관련 최신 동향 또는 미래 기술과 관련된 내용보다는 참여하시는 기업의 최신 개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함으로써 기업과 대학, 기업과 기업 간의 연결 지점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학의 연구 결과 공유,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 정보 공유라는 측면에서 보면 우리 학회는 대학과 기업을 상호 연결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ICT플랫폼 학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학-기업 협력의 더 나은 플랫폼으로서 우리 학회가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대학과 기업에 소속된 회원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가 꼭 필요합니다.
우리 학회는 전국규모학회로서 두 달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논문지를 발간하고 있으며, 연 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학회가 진행한 논문지 발간, 학술대회 개최는 잘 유지하고, 더불어 올해 조금 더 집중하고자 하는 것은 대학의 교수 회원과 기업 회원 간의 협력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어떤 형식의 협력 강화 방안이 될지 아직 아이디어 도출 단계이지만, 좀 더 구체화하여 공유하고, 의견을 요청드리겠습니다.
“함께, 더 나은 미래로”라는 구호가 있습니다.
“함께”의 주체는 대학 소속의 회원과 기업 소속의 회원입니다.
우리 학회가 대학과 기업이 함께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다할 때 대학과 기업이 더 나은 미래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많이 도와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저도 회장으로서 대학에 소속되어 계신 회원과 기업에 소속되어 계신 회원들의 의견을 많이 듣고, 학회 발전을 위해,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함께, 더 나은 미래로”.
올해도 ‘화이팅’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학회장 구본근 올림
